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광장시장 육회 싱싱한 맛집 육회자매집

by 체릿 2022. 12. 7.
반응형

대구에서 친구들이 올라와 맛집을 데려가고 싶었는데 시장 구경도 할 겸 맛집도 많은 광장시장으로 가기로 했어요. 광장시장에는 먹을 것이 정말 많은데 그중에도 육회를 빼놓을 수 없겠죠? 광장시장 내에도 육회집이 정말 많은데요. 저는 그중에 육회자매집에 갔습니다. 

 

영업시간: 10:00 - 21:50 

브레이크 타임: 14:00 - 15:00

휴무: 매주 일요일

주차장: 없음

 


싱싱함 그 자체였던 육회자매집

육회자매집 2호점 외관

광장시장 육회집하면 아주 유명한 곳인 육회자매집. 장사가 정말 잘돼서 1-3호점까지 운영하고 계셨어요. 저희는 2호점을 갔습니다. 가시면 번호표 뽑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앞에 대기가 많은 것 같아도 안쪽에 자리가 많아서 테이블 회전이 빨라 금방 들어갈 수 있었어요.

육회 자매집 메뉴판

기다리면서 뭐 먹을지 고르면 될 거 같아요. 저희는 육탕이를 먹기로 결정했어요. 앞에 대기 10팀 정도 있었는데 20분정도 기다린 거 같아요. 

육회 자매집 기본찬

기본 찬으로 소고기 뭇국을 주던데 시원하고 맛있더라고요.

 

육탕이 나오기 전에 새로 나온 새로 술을 먼저 먹었어요. 생각보다 별로였던 새로... 소주에 시원한 맛이 없고 단맛이 나서 입에 감기는 맛이 별로였습니다. 개인적인 제 주관이니 참고하시길...

육회자매집 육탕이

금방 나온 육탕이.. 육회 정말 싱싱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사람이 많이 오다 보니 육회도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식감이 아주 좋아서 씹으면 참기름과 육회의 고소함이 입맛을 자극했습니다. 배와 노른자를 터트려서 육회를 더욱 부드럽게 먹을 수 있었어요. 낙지 또한 싱싱해서 계속 살아 움직였어요. 참기름과 파에 잘 비벼져서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었습니다. 낙지는 아주 조금 덜 짰더라면 아쉬운 마음이 들긴 했습니다. 

육회비빔밥

밥이 먹고 싶어서 시켰던 육회 비빔밥. 비빔밥 안에 육회가 많이 들어가서 섭섭하지 않았고 양념장이 맛있어서 야채와 비벼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주말에 시장 구경 겸 맛집을 찾으신다면 육회자매집 추천해드려요. 육회 자체가 엄청 신선하고 식감이 좋았고 테이블 회전율이 빨라 생각보다 많이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서 좋았던 곳입니다. 광장시장에서 신선한 육회집을 찾으신다면 추천해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