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광장시장 만두 고향손칼국수 넷플릭스 길위의 쉐프들 출연한 집

by 체릿 2022. 12. 21.
반응형

광장 시장에 만두와 칼국수 집도 정말 많은데요. 그중에 최근 넷플릭스의 길 위의 셰프들에 출연한 고향손칼국수 집을 리뷰하겠습니다. 

 

특징: 웨이팅은 기본,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집

대기시간: 30-40분 (회전율이 빠른편)


 비빔국수가 맛있었던 광장시장 고향 손칼국수

길 위의 셰프들 아시아 편 중 광장시장 편에 나오는 고향손칼국수. 사장님께서 만두피를 직접 만드시는 모습이 손님을 끌어당기고 특히 외국인들은 이러한 모습을 음식 만다는 퍼포먼스라고 생각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거 같았어요. 

광장시장 고향손칼국수

일요일에 12시쯤 도착했는데 이미 대기줄이 있더라고요. 특히나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오는 집이었고, 사장님이 만두피를 만드는 모습의 사진을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사장님은 만두피 만드시면서도 팬서비스 제대로 해주셨어요. 계속해서 밝게 웃어주시는 모습에 감동했네요. 

고향칼국수 메뉴
고향칼국수 메뉴

기다리는 동안 메뉴판을 주세요. 뭘 먹을지 선택하면 됩니다. 저희는 처음부터 만두였기 때문에 고기만두, 김치만두, 비빔국수를 시켰어요.

 

 

쌓여있는 만두들
김치와 간장

만두피를 직접 만들어 만두를 빚어서 바로 삶기 때문에 만두에 윤기가 흐르더라고요. 밑반찬으로 김치를 주셨어요. 

고기만두와 김치만두 섞인 모습

만두는 일 인분에 총 6개를 줍니다. 반죽을 직접 하여 만두를 만드는 곳이기 때문에 만두피가 맛있더라고요. 만두 위에 후추를 뿌려주는 게 조금 특이했어요. 완전히 한국인 맛이 아닌 살짝 외국인들이 먹기에 부담 없는 맛과 향을 내는 음식이었어요. 

비빔국수

비빔국수는 정말 맛있었어요. 보기에는 싱거 워보이지만 양념장에 고소한 참기름을 더해 정말 맛있는 비빔국수를 먹을 수 있었어요. 대구에서 온 친구도 극찬을 하고 갔어요. 


광장시장에는 다양한 음식들이 많은데요. 만두 집도 많지만 그중에서 만두에 윤기가 촤르르 흐르던 광장시장 고향칼국수가 있습니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기에 외국인 친구들이 한국을 방문한다면 고향손칼국수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