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달라진 방역체계 대구 코로나 검사비용 및 검사소, 24시간 없어졌어요.

by 체릿 2022. 2. 13.
반응형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하루에도 5만 명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2022년 2월 3일부터 코로나 방역체계가 이전과 달라졌습니다. 코로나 검사소 운영 시간 및 코로나 검사 비용 등의 개편된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코로나 자가 검사

1. 코로나 검사 대상에 따른 검사소

코로나 대상에 따라 검사소가 달라지게됩니다. 고위험군(역학 연관자, 의사유소견자, 60세 이상, 자가검사키트 양성자, 전문가용 신속항원 양성, 요양병원 등)은 보건소, 임시선별검사소, 선제검사에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 시민의 경우에는 자가검사키트를 제공받아 검사 결과가 양성인 경우에 PCR 검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일반인은 보건소 및 선별진료소, 호흡기 클리닉 지정의료기관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2. 코로나 PCR 검사 비용

코로나 자가검사 키트

위 표처럼 고위험군에서는 무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의심 및 주변인(밀접접촉자는 제외) 확진으로 인해 코로나 검사를 받으려면 선별진료소 및 호흡기 클리닉을 가야 합니다. 선별진료소에서는 자가검사 키트(무료)로 검사를 하고 그 결과 양성이 나온 경우만 PCR 검사를 받게 됩니다. 또는 호흡기 클리닉 병원에서 코로나 검사는 진찰 상담비 5000원 +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무료)입니다. 그러나  이때 신속항원검사의 경우 유증상자만 무료이고 무증상자가 신속항원검사를 하는 경우 2-7만원의 비용이 따른다고 합니다. 총금액으로 보면 한번 검사비용이 9-12만 원 정도라고 예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대구 코로나 검사소

이전처럼 24시간 코로나 검사하는 곳은 없습니다. 이전에는 대구의료원에서 진행했었는데 이제는 22:00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구 임시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선별 진료소의 경우 대기자가 많으면 조기마감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밀접 접촉자가 아닌 경우에는 보건소에서 검사받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달라진 점은 대구의료원에서 더 이상 24시간 검사를 진행하고 있지 않으니 꼭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