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오미크론 후기, 증상 순서, 평소 비염, 축농증 있으신 분들 확진 됐을 때 증상

by 체릿 2022. 2. 28.
반응형

오미크론 걸린 후 재택치료 5일 째.. 이제서야 조금 정신이 들어요. 오미크론 별로 안아프다고해서 우습게 봤는데 죽지 않을 만큼의 통증을 가지는 거 같아요. 그래서 현재도 방구석에서 노트북을 두드리며 후기를 써보려합니다.

몸이 좀 이상한데? 오미크론 확진

저는 원래 비염을 가지고 잇어서 비염 감기가 잘 걸린답니다. 요며칠 날씨가 엄청 건조해서 아 또 비염이 왔구나 그러고 있었어요. 목도 좀 칼칼하길래 아 추위에 좀 떨어서 그런가보다, 엄청 건조하다라고 느꼇죠... 그런데 그 다음날 콧물이 비강으로 넘어가는데 좀 따가운 느낌이 나는데 느낌이 좋지 않더라구요. 아.. 좀 이상한데 ? 그리고 자가진단키트를 했어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양성

결과는 양성.....
보통 자가진단키트하면 결과 제대로 안나온다던데 전 전에 pcr 검사를 해봐서 콧구멍에 깊게 넣었습니다. 제대로 나오더군요... 혹시나가 역시나가 됨...
그 뒤론 바로 자가격리

오미크론 진짜 아픈 건 3일째부터

진단이 뜨고 이틀째 까지만해도 괜찮았어요. 약간의 붓기와 통증, 살짝 으슬하게 추운 정도였어요. 그냥 광대있는 쪽이 아프더라구요. 오미크론 별거 아니네~ 그랬죠..

인두부분

그런데 3일째 아침.. 코 안쪽 콧물이 넘어가는 쪽에 코와 입사이(인두)가 부어서 물도 못삼켰어요. 와... 이렇게 부은 건 처음이었습니다. 춥기도하고 몸살기도 더 심해졌어요.. 사실 첫날에 좀 덜 아프길래 이참에 넷플릭스도 보고 밀린 스토어 일을 하려고했는데 안되겠더라구요. 몸이 따라주질 않아요. 눈알이 빠질 거 처럼 아프고 몸이 천근만근. 이렇게 축 쳐질 수가 없어요. 그냥 누워만 있었습니다.
지인들한테 연락해서 원래 이렇게 아픈거 맞냐 물어보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다들 아팠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증상이 조금씩 달랐어요. 목이 아픈 사람이 많고 어떤 분들은 몸살, 두통이 심한 분들도 있더라구요. 얘기를 종합하면 코로나에 걸리게 되면 평소 내가 지병을 앓고 있던 부분에 더 안좋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원래 비염+약간의 축농증으로 약먹고 치료를 받고 축농증 치료가 끝난 상황이었어요. 그런데 원래 코가 좋지 않다보니 부비동쪽에 염증이 꽉 차면서 얼굴이 아팠던 거 같습니다.
4일째도 머 그닥 상황이 낫는 느낌은 못 받았어요. 자고 일어났는데 정말 조금 나아진 느낌이라해야되나? 여전히 코와 입사이(인두) 부분은 부어있고 가끔 살짝 춥고 식은땀도 좀 나고 그랬어요. 약을 먹어도 큰 효과를 모르겠더라구요. 일단 먹긴 먹어야되니까 먹는데 그냥 내가 스스로 알아서 낫는 느낌이라해야하나.. 어쨋든 4일째는 저녁부터 조금 괜찮아졌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5일째.. 어제 저녁과 컨디션은 비슷합니다. 여전히 코와 입사이(인두)쪽이 부어있지만 그래도 좀 가라앉았고 기침이 전보다는 잦아졌습니다.

반응형

비염+축농증 가진 글쓴이의 오미크론 증상 순서

맨 처음 잠복기 시 콧물이 뒤로 넘어가서 목이 칼칼하고 인두쪽이 따가움.
목이 약간씩 잠기고 칼칼한 느낌이 좀 더 심해짐 - 확진
1. 첫째날은 별로 아프지 않음 확진 되는 날에는 평소 감기 같음
2. 둘째날 부터 좀 더 인두쪽이 부음. 오한이 들고 인두가 붓고 건조함. 밤에 잘때 기침 동반. 건조하게 잠을 청하기 힘듬.
3. 셋째날 인두가 가장 많이 부음. 무언가를 삼키지 못함. 오한이 계속 있고 근육통도 함께 옴. 콧물이 나오지 않고 꽉 막혀 코세척하는 것을 추천. 밤에 잘 때 기침은 계속됨. 소금가글 추천.
4. 넷째날 오한과 근육통은 없지만 갑자기 식은땀이 조금 남. 인두 부음은 셋째날 보다는 나아짐. 그래도 무언가를 삼키는 것은 힘듬. 콧물이 물처럼 쭉 나옴. 갑자기 오후부터 먼가 컨디션이 나아지는 것 같음. 소금가글 추천.
5. 다섯째 자고 일어났는데 여전히 인두가 부어있지만 상태가 훨씬 좋음. 콧물이 여전히 남.

저의 증상 순서를 한번 써봤는데요... 목 아프신 분들은 또 다르게 증상 순서가 나타날 거 같아요.. 어쨋거나 오미크론의 확진세에 저도 지고 말았는데요. 코세척과 소금가글이 도움이 되었어요. 모두들 건강하고시고 걸리시더라도 몸관리 잘하시고 다들 힘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