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생각의 비밀 간단한 책 리뷰

by 체릿 2022. 9. 5.
반응형

최근 읽게된 생각의 비밀이란 책입니다. 채 제목만 보고 생각을 잘 하기위한 방법의 책인줄 알고 접근했는데요. 알고보니 CEO라면 가져야하는 생각에 대해 적어놓은 책이었습니다. 

부자의 처음과 끝을 만드는 것은 생각의 힘이다.

 

 

총매출 연간 3500억원, 개인 재산 4000억원 부채 없는 김승호 회장의 책입니다. 그는 여러 사업의 실패 끝에 현재의 snow fox를 운영중입니다. 미국에서 도시락 사업으로 성공한 김승호 회장이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생각이라는 것을 강조합니다. 


책의 목차

part 1. 성공은 습관에서 온다

part 2. 6시를 두번 만나는 남자

part 3. 그들이 원하는 것을 팔아라

part 4. 하루 100번씩, 100일 동안의 기적

part 5. 착하고 성실하되, 영악하고 게을러지자

 

6개의 파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짧게 정리해보겠습니다. 


part 1. 성공은 습관에서 온다

김승호 회장은 말의 힘을 믿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한번 말을 하고 나면 잊기 전에 그 힘이 사라지지 않음을 믿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어떠한 목표가 생기고 말함에 따라 그 힘이 사라지지 않게 나의 목표에 대해 액자로 만들어 두거나 보이는 곳에 항상 그 목표를 상기 시키려고 합니다. 내 생각을 끊임없이 자극할 만한 환경이 만들어 주면 무엇이든지 얻게된다는게 경험의 소산입니다. 자수성가한 부자들의 성공은 오래된 습관의 결정체이며 모든 습관 하나하나가 모여 실체를 이룹니다.

반응형

part 2. 6시를 두번 만나는 남자

세상은 6시를 두번 만나는 사람이 비재합니다. 하루는 6시가 두번 있습니다. 오전 6시, 오후6시. 이 두시간에 깨어 있는 자는 누구든 성공한다고합니다. 생각의 비밀 책 외에도 많은 자기계발서에서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을 강조하는 책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현재 3주째 6시 전에 일어나기를 연습하는 중입니다. 일어나서 블로그를 쓰거나 책을 읽는 등의 개인적인 시간을 가지기 참 좋은 것이 새벽시간입니다. 

 

part 3. 그들이 원하는 것을 팔아라

책을 읽으며 조금 특이한 점을 밝견했는데요. 그 내용은 바로 뒷사람 전략입니다. 특정 사업을 하는 계기는 크게 2가지입니다. 하나는 주변에 보니 잘나가는 것 같으니 시작하는 것과, 앞으로 디런 아이템이 잘될 것 같다고 시작하는 경우입니다. 전자의 경우는 안전하지만 망할 가능성이 많고, 후자의 경우는 실험적인 부분이 많아서 위험합니다. 그래서 어떤 사업의 선구자의 실패가 자본력과 시장판단의 미숙이라고 판명되는 아이디어라면 언제나 도전해볼 만 합니다. 

 

part 4. 하루 100번씩 100일동안의 기적

목표를 이루기 위해 종이에 100번씩 써보기를합니다. 김승호 회장은 그렇게 해본 목표 중에 이루어지지 않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고 합니다. 사실 100일동안 실천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100번을 쓰는 도중에 쓰기만 하고 목적성을 잃어버려 왜 쓰는지 까먹을 때도 많으니까요. 그래서 100번씩 100일동안 써서 항상 목표를 상기시킵니다.

 

 

part 5. 착하고 성실하되, 영악하고 게을러지자

회사의서 열의가 가득하지만 일머리가 없다면 사장으로서는 그 직원을 쓸 수 없습니다. 열심히 하지는 것 조차 성과를 나타내지 못하니까요. 따라서 일을 할 때는 영악해지고 게을러져야 일을 현명하게 처리할 수 있게됩니다. 


생각의 비밀을 읽고 난 후 느낀점

처음에는 생각을 어떻게 하면 잘하는 지에 대한 책인 줄 알았는데 그런 내용이 아니었다. 내가 사업을 하거나 성공을 하기위해서는 항상 내가 원하는 방향과 목적을 잊지 않으려고 상기시키고 좋은 습관은 성공의 길로 갈 수 있음을 보여주는 책이었습니다. 꼭 사장이 아니더라도 이 책을 읽고나면 내가 일을 어떻게 해야하고 또 사장의 마인드로 갈 수 있는 길을 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