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애월 전복죽 찐맛집 전복죽 일번가 [구 애월해녀의 집]

by 체릿 2022. 8. 2.
반응형

이번 여행에서 새로운 맛집을 발견해서 써볼까 합니다. 오래전부터 유명하던 전복죽 일번가입니다. 예전에는 애월 해녀의 집이라는 이름으로 운영하셨는데 가게 이름을 바꾸셨대요. 해녀 선생님이 직접 전복을 잡아서 죽과 해산물을 판다는 곳!

 

영업시간: 매일 09:30 - 20:50

휴무: 매주 화요일

라스트 오더: 19:50

주차장: 가게앞 8대 정도 주차 가능 


제주 현지인이 추천해준 전복죽집 전복죽 일번가

제주 와서 친구가 인스타에 스토리를 올렸는데 애월 쪽에 있다니까 맛집을 추천해줘서 찾아갔어요. 아점으로 먹기에 전복죽이 딱이었죠. 

새 건물이라 엄청 깔끔하고 가게 앞에도 8-10대정도 주차를 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안쪽에는 테이블도 많고 전체적으로 새 가게라서 깔끔하고 오픈 주방이라 좋았어요. 

 

전복죽 일번가 메뉴입니다. 저희는 배가 너무 고파서 전복죽과 한치 해물전, 한치회를 주문했어요. 전복죽이 나오는데 25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가기 전 도착 시간을 얘기하시면 시간 맞춰서 음식이 준비됩니다. 

반응형

기본 찬입니다. 오이와 다시마가 있는데, 확실히 다시마는 싱싱하니 맛있더라구요. 기본찬인 깍두기와 김치도 괜찮았어요. 

 

전을 시켰으니 막걸리가 빠질 수 없겠죠? 가파도에 못가니 대신해서 시킨 보리쌀 막걸리예요. 일반 막걸리보다는 맛이 강하지 않고 연해서 낮에 먹기 괜찮았어요. 

 

먼저 전복죽이 나왔어요. 전복죽 내장맛이 많이 안 나고 고소해서 너무 맛있었어요. 부산 연화리나 다른 관광지에서 전복죽 먹으면 비린내 나는데 여긴 정말 맛있었어요. 냄새도 하나도 안 나고 고소하고 담백해서 속이 편안하고 풀리는 맛이었어요. 그리고 죽 안에 전복에 큼직해서 들어가 있어서 씹히는 맛도 좋았습니다.

 

한치 해물전도 나왔어요. 해물전 안에는 한치와 새우가 가득 들어가 있어요. 사진으로도 보이시죠? 겉은 바삭하고, 한치와 새우 씹히는 맛이 기가 막혀요~!

 

여름철 제주 제철음식인 한치회예요. 싱싱하고 도시에서 먹는 한치회 식감과는 완전히 달라요. 약간 단단하고 씹는 맛이 좋고 끝 맛이 달아요. 제주 온 첫째 날 한치회를 못 먹어서 아쉬웠는데 다양한 해산물과 죽까지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주 여행 오면 술 많이 드시는데 다음날 속을 달래기 위해 죽은 최고의 음식이죠? 전복죽 일번가 전복죽은 내장 비린내가 전혀 안 나고 고소하고 담백해서, 여태껏 제가 먹어본 전복죽 맛집 중 최고였어요. 꼭! 전복죽은 드시고 나머지 해산물도 싱싱하니 사이드로 시켜서 막걸리와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반응형

댓글